평안하신지요? 늘 베풀어 주시는 사랑에 감사하면서도 감사를 표현하는 일에 게으른 저희 모습을 부끄러워하며 용서를 구합니다. 이곳은 물과 가스 그리고 전기 부족으로 조금 불편하지만 이곳에 심겨진 것을 늘 감사하고 있습니다. 방 한칸짜리 아파트에서 지난 2년간 살다가 연말에 이사를 했습니다. 이곳은 수도가 아니라서 그런지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적당한 호텔이 없어서 집에 초청하여 거실에서 쉬도록하는 것이 늘 부담이었는데, 이번에 손님방이 있는 집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때마춰 연말과 연초에 손님들이 있어서 바빴지만 편안한 자리를 마련해 드릴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MSN 매달 저희의 사역을 위해 베풀어 주시는 은혜로 큰 격려를 받고 있습니다. 주님의 종으로 부르심 받았기에 사역에서 만큼은 부끄럽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음 내용의 중보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키르기즈스탄의 남부에 있는 오쉬에서 우즈벡 민족과 키르기즈 민족을 섬기고 있습니다. 이곳은 보수적이고 강한 회교권입니다. 테러리스트들이 활동하고 있고 마약의 교통로라고 합니다. 감사하게도 국경을 맞대고 있는 우즈베키스탄과는 다르게 사역자들을 추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금이 현지인 지도자들을 세워야 할 기회의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앙아시아에 복음이 들어온지 15년이 지나면서 헌신된 현지인들이 선교사로 훈련받고 중동지역릏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돕는 일도 필요한 때입니다. 우즈벡 민족과 키르기즈 민족이 어루러져 살고 있는 이곳 훼르가나 골짜기에는 1천만명이나 되는 인구가 밀집되어 살고 있는 미전도 지역입니다.
이 훼르가나 골짜기에 들어와서 살면서 지난 2년간 이 도시의 모든 한인 사역자들이 연합하여 매일 모여서 역라마단 기도를 했습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 받은 말씀이 성경에 소개된 골짜기에서 역사하신 하나님의 놀라운 역전의 사건들이었습니다. 에스겔이 보았던 그리고 말씀을 대언하므로 마른뼈들이 살아나 하나님의 군대로 일어난 사건을 비롯해 브라가 골짜기 그리고 엘라 골짜기의 사건들이 오늘날 이곳 훼르가나 골짜기에서도 일어날 것을 소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시68:11-12의 말씀을 통해 이 훼르가나 골짜기의 모든 무슬림 가정에 복음의 빨간 가방을 들고 찾아가 소식을 공포할 수많은 여성 사역자들이 세워지고 집에 있는 중보자들이 이 훼르가나 골짜기를 지배하고 있는 영을 대적하므로 이곳에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될 것입니다. 이 훼르가나 골짜기에 성령님의 부흥과 변화(Revival & Transformation)의 운동이 시작되도록 중보해 주십시오.
그리고 오쉬에 중국과 중앙아시아에서 일어날 현지인 선교사들을 훈련할 선교 직업기술학교를 시작할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선교훈련과 병행하여 언어와 기술을 훈련시켜 자비량 텐트메이커 선교사들로 파송할 계획입니다. 이 학교에서 훈련 받게 될 현지인들과 함께 동역할 분들이 연결 될 것을 위해 기도합니다.
오쉬 무하밧 공동체와 타쉬켄트 무하밧 공동체가 모든 핍박을 극복하고 선교하는 공동체로 서 가도록 기도합니다. 이들 공동체의 지도자들인 저히드, 들숃, 바흐리딘 그리고 후스니딘 형제들을 기억하시고 중보해 주십시오.
함께 우즈벡 민족과 키르기즈 민족 그리고 이 훼르가나 골짜기를 위해 동역하심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동성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