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기도의 삶을 배우는 데 있어서 가장 뛰어난 교훈과 영감은 .역사상 그 어너 누구도 그를 능가한 적이 없는 예수님으로부터 배우게 된다.
아무리 하나님의 독생자인 예수님이라 할지라도 그가 인성을 입고 계시는 동안은 가난과 굶주림 생명의 위협..멸시와 천대...견딜수 없는 고독과 싸워야 했다.
이분의 모든것을 뛰어넘는 강도높은 기도는 갯세마네 동산의 기도에서 배우게 된다. 생사가 넘나드는 기도의 현장에서 할수만 있다면 눈앞의 위험을 물리쳐 달라는 간구 와 ...내뜻대로 마옵시고 아버지의 뜻대로 하시라는 순종의 결론을 내리셨다.
주님도 우리와 똑같은 매일 매일의 은혜와 축복을 원하시는 기도를 하셨고 새벽 미명에 또는 밤이 맏도록 기도하셨다.
이많은 시간들을 투자하시면서 하는 기도가 무엇이었을까? (눅 11; 1~이하)기도하는 법을 가르쳐달라는 제자들에게 주님은 이렇게 기도하라... 하시고 주 기도문을 가르쳐주셨다.
아버지의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실것과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실것 나에게 날마다 필요한 일용할 양식을 주실것과 내가 나에게 죄지은 모든 사람을 용서 하오니 나의 죄 또한 용서해 주시고 나를 시험에 들지말게 하소서...
또한 강청하는 기도법을 가르치셨는 데 그 기도는 내가원하는 목적이 이루어질때 까지 한말 또하고 또하고 계속 구하라는 교훈을 주셨다.
구하라...찾으라...두드리라...구하는 이마다 받을 것이요 찾는이가 찾을 것이요 두드리는 이에게 열릴것이라...이렇게 열심히 구하고 찾고 두드릴때에 아버지께서 우 리에게 주시는 것이 성령이라고 하신다.
마6;25~33.....무엇을 먹을까..무엇을 마실까..무엇을 입을가 염려 하지말라 이는 다 이방인이 구하는 것이요 너희 천부께서는 이모든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줄 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그리하면 이모든 것을 더하시리라...
아버지게서 나에게 필요한 모든것을 아신다고 구하지 말라는 말씀이아니다. 먼저 그의 나라에 합당한 사람이 되라고 하신다.
그리고 그의 의를 구하라...의란 무엇인가?
롬3;10 ....의인은 없나니 하나도 없어며...(.시편 14장 근거.) 롬3;23~24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는 구속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은혜로 값 없이 의롭다 하심을 얻은자 되었느니라.
예수를 믿는다는 것은 그의 가르침에 따른다는 말이며 그의 뜻대로 살아가는 모든자 에게는 우리의 모든것을 다 아시는 아버지께서 풍성함으로 채워 주신다는 말씀이다.
깊은 영교의 시간을 갇다보면 하나님께서 꼭 필요한 말씀을 주신다. 현실과는 너무나 동뜰어진 말씀이라 때때로 실망을 하지만 계속되는 대화 속에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어너듯 하나님의 습성을 닮아가고 그의 뜻대로 삶을 살아드리려 노력하다보면 하나님이 인정하시고 그분의 목적에 맏는 삶으로 우리를 인도하신다.
너희는 여러사람이 보는 앞에서 기도하지;말고 골방에서 기도하라...하시는 데 골방이란 ....쪽방이나 어두컴컴한 방이 아니라 마음속 깊은 곳..... 내마음의 가장깊은 그곳으로부터 기도하라는 말씀인줄안다.
이 깊은곳에서는 성령님이 임재하시고 성령님과 교통하는 기도는 곧 하나님과의 대화 로 이어지며 감사하는 마음과 옳바른 행위가 절정을 이룰때에 하나님은 미쁘시고 의 로우사 우리의 기도를 다 이루어 주신다는 교훈을 주님은 그의 공생애 전부를 통하여 서 가르쳐주고 계신다.
중언부언의 기도란....한말또하고 또하는 것이아니라 세상사람이 구하는 것이라고 하시니 우리는 목적이 이루어 질때까지 줄기찬기도를 하되...먼저 주님의 교훈에 바로 서는 자세를 취하여야 겼다.
* * * * 주께서 말씀하시길 누구든지 말로 예수를 거역하면 ..그가회개할때 사하심을 얻드려 니와 성령을 회방하는 자는 이세상뿐아니라 다음세상에서도 사하심을 얻지 못한다 하였습니다.
어너 누구가 나를 비판할지라도 그 비판을 통하여서 조용히 나를 돌아보게 하옵소서. 혹시 그가 성령의 소리로 비판하는 지 모를 일이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준법자요...입법자와 재판관은 오직 하나님이라 하였사오니 내가 불의를 당하 였을지라도 잠잠히 기도만 하게 하옵소서.
원인제공자가 나라면 하나님이 용서하실것이요 내잘못이 없다면 하나님이 갚아주실것이기 때문입니다.
오직 주님의 가르침대로 내생활이 이어지게 하옵소서. 많은 회개와 간구의 시간을 주님에게 드립니다.....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