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 6;1~3...우리가 그리스도의 초보를 버리고 죽은 행실을 회개함과 하나님께 대한 신앙과 세레들과 안수와 죽은자의 부활과 영원한 심판에 관한 교훈의 터를 다시 닥지 말고 안전한데 나아갈 찌니라.
***죽은행실을 회개함과 신앙, 침례, 안수 = 이런말씀의 실체는 말씀속에서 다 나타 난다. 출 19장 에서 주신 십계명 은 규레와 ,율레와 ,법도이다. 말씀 속에다 다른것을 + - 하지말라. 죽은자란...성령이 거하지 않은자...성령이 소멸된자이다.심판은 하나님이 하신다.
침례에 대하여....세레와 침례 세레란 ...위에서 쏟아 붇는 것이고 침례란 푹..잠기는 것이다.(우리는 성령속에 푹 잠기는 침례라는 용어를 사용한다.)
종류는 ...물침례...구원함의 침례 성령침례.....성령의 임재 함으로 충만케 한다. 불침례......심판이다. 요ㅣ;29~32...침례요한의 물침례는 구원함의 침례이다. 핸전1;4~5......주님의 성령 침례가 있었다.
마3;11~이하...나는 너희에게 회개케 하기위하여 물로 침례를 주거니와 그는 성령과 불로 너희에게 침례를 주실것이요.... 손에 키를 들고 자기타작 마당에서 알곡과 죽정이를 고르리라 .(타작마당이란)
삼하24;1~5..아우라나의 타작마당...아브라함이 이삭을 바쳤던 아모리산의 제단이다. 아우라나의 타작마당이 예루살렘 성전의 터가됬다.
대하 3;1~솔로몬이 예루살렘 모리아산에 여호와의 전을 건축하기를 시작하니그곳은 전에 그 아비 다윗에게 나타나셨던 곳이요 여부스사람 오르난의 타작마당에 다윗이 정한 곳이라..
창22;2 이삭을 데리고 모리아 땅으로가서 내가 네게 지시하는 한산 그기서 그를 번제 로 드리라. ***일점 일획도 변함없는 하나님의 섭리가 놀랍고 두려울 뿐이다)
벧후 3;7~10 ...왜이렇게 심판이 드디냐? 하나님은 한영혼이라도 더 구원하기위하여 오래참고 기다리는 것이지 심판과 부활은 반드시있다. 벧후 3;12.~13...하나님의 날이 임하는 그날에 하늘이 불에타서 풀어지고 뜨거운 체질 에 녹아 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새하늘과 새 땅을 바라본다.
행전18;24~25...아볼로라하는 유대인이 있으니 이사람은 학문이 많고 성경에 능한자 라..그가많은 예베소 유대인들에게 성경을 자세히 가르치드라. 핸전 19;1~7....바울이 예베소에서 아볼로를 통하여 주의 말씀을 들은 자들에게 안수 하니 성령이 임하드라.
행전10;44~48...성령이 말씀보다먼저 임할수도있다. 히5;12~14....젖먹는 자와 단단한 식물(연단받아굳게선자) 너희가 예수믿은지 오래 되어서 마땅히 지도자가 되어야 할터인데 아직도 단단한 식 믈을 못먹을 자가 되었구나.
***젖을 먹는 자는 말씀을 경헌하지 못함자요 단단한 식물을 먹는 자는 선악을 분별 하는 자들것이니라.
성령은 깊은곳까지도 통달하여서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아시지만 성령받지 못한자는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지 못한다.
고전2;13... 우리가 이것을 말하거니와 사람의 지혜로 가르친말로 아니하고 오직 성령의 가르친것으로하니 신령한 것은 신령한 것으로 분별하느니라.
***자연인은 ....예수안믿는 자..혹은 성령 안받은 자다. ***성령 침례는 받은자만 안다. 고전2;1~15절에서 말하는 신령한자란 ....말씀에 자유하는 자이나 우리는 판단할수없 다 세상일락과 재리의 유혹에 넘어지는 자는 육에 속한자다. 너희는 비판하지말고 남을 판단하지말라. 오직 하나님만이 사람의 깊은곳을 아신다.
성령침례 받은자 중에도 육신에 속한자와 영에 속한자가있다. 오직 전심으로 기도할때에 진리의 영이 말씀이 생각나게 해주신다. 진리는 말씀이다.
말씀과 기도가 병행되고 정신차려서 설교말씀을 들을때에 비로소 내속에 있는 영을 내가 감지할수있다.
****** 오늘하루도 깨어있게 하옵소서. 스스로 속이는 자가 되지말게 하옵소서. 날마다 사모하는 영혼을 주소서... 주님을 사랑합니다....입술의 고백이 아닌 내 영혼의 고백이 되게 하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