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교회에서 사순절 절기 기도회가 있습니다. 이왕이면 사순절의 의미를 알고 기도하는 게 더 의미가 있을겄같습니다.
금요 철야기도 시간에 목사님께서 사순절 절기를 설명 하셨습니다. 안나오 신분들을 위하여 다시한번 전합니다.
부활 주일은 세게적으로 같은 날로 지킵니다. 춘분을 지난 만월 (음력 15일 )을 깃점으로 첫 번째 주일이 부활주일입니다.
사순절 시작은 부활 주일로 부터 거꾸로계산 주일을 뺀 사십일이 됩니다. 2003년도는 정확하게 3/5 일부터가 시작입니다.
그러면 왜 사순절을 지키나.? 애굽에서 하나님께서 열가지 재앙중 마지막으로 장자를 치셨습니다.
사람이나 짐승이나 다치셨지요. 이때에 유대인은 장자 대신 양을 잡아서 피를 문설주에 바르면 여호와께서 넘어 가겼 다고 했습니다. 유월 (담을 넘는 다는 뜻입니다.)
유대인은 이기간동안 금식과 회개와 새로운 신앙의 갱신점으로 잡고 경건하게 보냅니 다. 구약에서는 이기간동안에꼭 양을 잡지만 신약에서는 예수님이 나는 하늘로서온 산떡 이라고하시면서 상징적으로 성찬을 베푸셨습니다
오늘날 행하는 성찬식입니다. 사순절 기간은 그아름다운 부활을 그냥맞이할수가 없어서 고난에 동참하는 것입니다.
구약의 오대제사를 보겼습니다. 1;번제...온전한희생 2;소제...감사제 3;화목제 ...성도(사람)간에 지은죄 4;속죄제...원죄 5;속건제...잡음죄
이기간동안 작정기도를 하시는 분은 기도 제목을 정하고 예물을 정성으로올리면서 감사함으로 하신다면 부활의 능력이 임할것입니다.
제가아는 어떤분은 암으로 고생을 하시다가 이기간동안에 정성껐기도를 하면서 깨끝 한 마음으로 천국가길 원하시며 기도를 했습니다.
삼십일 정도지난어너날 하혈과 배설을 시작하셨는 데 암덩어리가 다빠저 나가는 기적 이 있었습니다.
마음을 다비우고 온전한 회개에 이르면은 나는 마음의 천국을 이루므로 사탄이 틈을 못탑니다. 병마는 깨끗이 물러가지요.
오묘한 하나님의 섭리를 느끼게 됩니다. 저와 여러분은 그리아니 하실지라도 경건한 마음으로 고난주간에 동참하는 자가됩시 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