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25;31~46...양과 염소.
마25;31...... 인자가 자기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때에 (재림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마24;29.......그날 환란후에 해가 어두워지고 달이 빛을잃고 별이 떨어지며 하늘의 권능들이 흔들리리라.
마25;31.......그때에.....(영광의 보좌는 심판의 보좌이다.) 예수 믿는 자를 다 모아서 양인지 염소인지를 분별한다.
마25;34........심판을 통과한 믿는 무리에게는 천국이 상속된다. 빌3;20~21....우리의 시민권은 하늘에 있다 우리가 구원자를 기다림은 (재림을 기다림)그가 우리의 낮은몸 (지금의 육신)을 영광의 형체(변화된몸)같이 만들어주실 소망이 있기 때문이다.
마25;35~37...말씀에 순종하여 삶을 살아온 사람들이 의인이다. **** 주님의 칭찬을 받은 이사람들은 샐활자체가 말씀속에 젖어있기에 자기 가 잘하였다는 생각이 없다
주여 어너때에 내가 충성하였나이까? 마25;40...... 지극히 작은자에게 한것이 내게 한것이다. 이것이 양이요 의인이다.
**** 지극히 작은자란 ....가진것이 없어서 도무지 갚을수가 없는 자다. 구약에서는 고아나 과부나 객을 도우라고했다...그때의 시대배경으로는 이런 사람들은 살아남기가 어려운 시대였다.
신약은 ...(눅14;12~14) 도무지 갚을수없는 자가 지극히 작은자라고했다. 하나님을 사랑하면 이웃을 돌아보라. 마25;41...말씀을 지켜 행하지 못한자들아...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된 영 불에 들어가라.
영불이란... 계20;14~15...불못은 둘째 사망이다. 계20;12....... 죽은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 데........책들이 펴져있고 또 다른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곧 책들에 기록된대로 심판을 받으니... (심은대로 거둔다.)
마25;42~46...주리고 목마르고 헐벗고 굶주릴때에 하지않은자가 지극히 작은자에게 하지 않은자다. 주의 심판날에 우리의 행위가 생명책에 기록된대로 영생과 영벌이 정해 진다.
***어떻게 하여야 영생을 얻나....?
눅10;27......마음과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 지극히 작은자를 대접하라. 눅10;27~36....강도만난자를 돌아보는 사마리아 인의 행위가 이웃사랑이다. 강도만나 헤어날길이 없는 자가 지극히 작은자다.
마 25;44.......주님 우리는 주님을 잘믿고 열심으로 봉사하였습니다. 우리가 언제 거역한적이 있습니까? 지극히 작은자에게 베풀지 않은것이 나에게 하지 않은 것이다.
**** 주님은 우리가 교만하지말고 사랑을 나눠 주기를 원하신다. 죄인을 위하여 오신 주님은 믿지않은 영혼도 사랑하시어서 그가 돌아오길 끝까 지 기다리신다. 겔 34;10~18.....나 주여호와가 말하노라...내가 양과양사이 수양과 수 염소 사이를 심판하노라. 내가 너희에게 좋은꼴 먹인것을 작은일로 여기느냐.
겔34;19...........내양은 너희 염소가 발로 밟은것을 먹었도다. (너희 교만을 심판하겼다.) 겔34;15~16......내가 친히 내양의 목자가되며 잃어버린자를 찾으며 상한자,병든자를 보호하리라.
염소가 되지말고 말씀을 말씀으로 대접하여서 영생의 축복을 받으라. 여호와의 길은 내 길과 다르고 여호와의 생각은 내 생각과 다르다.
******** 나는 과연 아무 댓가성 없이 이웃을 돌아 보았는 가? 내 골육을 피하지는 않았는 가? 나를 찔러대는 사람에게 진정한 축복을 보류하지는 않았는 가? 주님...이시간 나를 살펴서 깨닳음이 오게 하옵소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