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제 친구가 보내준 글입니다. 공부하샴에~도움이 되십사 퍼왔습니다. 찬찬히 읽어보시구 재미를 느끼십시요! ^^
고찰1.
마징가 제트는 출동하는 곳이 항상 수영장이다. 수영장이 반으로 쫘아아악~ 갈라지며 마징가 제트가 나온다. 여기서 몇 가지 문제점이 노출된다.
a. 마징가 제트의 그림을 보면 쇠돌이는 마징가 제트의 발 높이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이때 쇠돌이의 키를 우리나라 남성들의 표준키인 172cm로 잡는다면 마징가 제트의 키는 약 20m 내외로 추정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아파트 한층의 높이를 3m로 잡고 마징가 제트의 키를 대략 7층 건물 높이로 정도로 추정할 수 있으며 마징가 제트를 넣으려고 지하 7층까지 팠다는 뜻이 되고 이는 엄청난 국고낭비가 아닐 수 없다. 어짜피 그렇게 숨겨놓는다고 적이 모르는가?
마징가 제트 18편을 보면 연구소가 적한테 박살나는 장면이 나오는데, 연구소 위치를 알고 있는 적이 마징가 제트 숨겨놓은 곳을 모를 리 없다. 그냥 지상에 놔두고 자동차에 씌우는 천 같은 걸로 덮어놓으면 엄청난 돈이 절약될 것을... 통탄할 일이다.
b. 마징가 제트가 나올 때 수영장이 갈라지는데 그렇다면 그 물은 어디로 가겠는가. 당연히 밑으로 떨어지는데 자세히 보면 마징가 제트에는 물 한방울 안 묻어 있다. 이는 마징가 제트가 완전 방수처리 되었음을 의미하는 것 아닌가.
그런데 마징가 제트의 주제가를 자세히 들어보면 "무쇠팔 무쇠다리"라는 말이 나온다. 즉 무쇠로 만들어졌다는 얘긴데...
'무쇠는 주철이라고도 한다. 연성과 전성이 매우 적고 녹이 슬기 쉽다.' - 중학교 3학년 실과 교과서 -
여기서 보듯 주철은 녹이 슬기 쉬워서 수영장의 물이 그렇게 떨어지는데 방수 처리를 안한다면 마징가 제트는 출동하다 녹슬어서 볼장 다 볼 것이다. 그렇다면 왜 무쇠로 만들었단 말인가. 왜 솥뚜껑과 같은 재료로 만들었단 말인가. 당시에는 솥뚜껑이 남아 돌아서 그걸 녹여 만들었다는 기록은 어딜 찾아봐도 없다. 알루미늄 쓰면 방수처리구 뭐구 안해두 될 것을... 아니... 그보다 수영장에서 출동 안하구 그냥 지상에서 천 덮어쓰고 있다가 달려나가면 될 것을. 아마도 김 박사는 수영장에서 출동하게 하면서 그 공사비의 일부를 비자금화 한 것이 아닐까 하는 심각한 문제가 제기된다.
c. 수영장은 수영하라고 있는 곳이다. 그런데 마징가 제트가 수영장을 가르고 나온다면 그곳 수영장에서 누가 수영을 하겠는가. 비키니를 입고 오랜만에 폼 좀 재려고 다이빙을 할 때 풀장이 갈라진다면... 다음 날 조간신문에 이런 기사가 실리겠지.
"비키니 입은 이 모양(24) 마징가 제트에 철퍼덕 부딛혀 사망"
고찰2.
마징가 제트의 주 무기는 로켓트 주먹과 입에서 나가는 허리케인이다. 여기에서도 몇 가지 문제점이 노출된다.
a. 마징가 제트의 주무기 로켓트 주먹을 살펴보자. 로켓트 주먹은 추진력을 주먹 뒤에서 나오는 로켓에 의하여 얻는다. 이때 주의 할 점은 수직으로 올려주는 힘은 전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따라서, 결국 앞으로 적을 향해 나갈 때 점점 고도는 떨어진다는 얘긴데...
우리가 만화에서 보다시피 로켓트 주먹은 고도가 떨어지지 않는다. 그럼 눈의 착각이라고 가정하고, 약 1m 정도 떨어진다면 눈으로는 알 수 없고, 주먹에 맞은 적도 떨어진 높이를 알 수 없을 테니까 이 정도(1m)로 떨어진다고 가정 하면 적과 마징가 제트의 거리를 많이 잡고 약 500m 떨어졌다고 가정하자.
그럼 마징가 제트의 주먹 무게를 약 1톤이라고 한다면 1m 자유낙하 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중력가속도를 10㎨이라 하고 0.5 x 10 x T2 = 1에서 대략 0.45초가 걸린다.
그럼 이 시간 동안 로케트 주먹은 500m를 가야 하므로 그 주먹의 속력은 500/0.45 = 1111m/s가 나온다. 이를 시속으로 환산하면 4000km/h이고 음속으로 계산하면 마하4 정도 된다. 1톤의 주먹을 마하 4로 발사하는데 드는 에너지는 정확히 617160500J(주울)이고 이는 60kw짜리 백열등 3천만 개를 1시간 동안 켤 수 있는 에너지이다.
왕 심각한 에너지 낭비가 아닐 수 없다. 그냥 달려가서 때리지 왜 주먹을 발사 하는가... 주먹 한 번 발사 안하면 우리나라 전 인구가 전구 잔치를 벌려도 될 터인데..
'로켓 주먹 발사! 우씨 안 맞았네... 맞을 때까지 발사 발사! 또 발사!'
한번 빗나가는 주먹에 전구 3천만개가 날아간다는 사실을 쇠돌이는 알까...
b. 허리케인은 강한 산화력을 가진 바람을 폭풍처럼 내뿜어 적을 단숨에 날려버리는 무기이다. 이는 마징가 제트의 입에서 발사되는데 여기서 자세히 보면 이 정도의 강력한 바람을 내 뿜을려면 당연히 엄청난 에너지와 무지 강력한 송풍기를 필요로 할 것이다. 그런데 만화를 보면 연구소에서 여름인데도 덥다고 하는 대사가 하나도 없는 것으로 보아 에어콘을 틀고 있음이 분명하다. 마징가 제트를 이럴 때 쓰지 않고 뭐하는가.
허리케인을 제일 약하게 연구소에다 불어도 김박사의 가발은 날아갈 것이고 애리의 미니스커트는 찰랑찰랑일텐데 왜 이럴때 마징가 제트를 사용 안하고
|